에퀴노르, KAIST와 에너지전환 비전 달성을 위한 MOU체결

에퀴노르, KAIST와 에너지전환 비전 달성을 위한 MOU체결

  • 철강
  • 승인 2023.11.07 12: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분야를 중심으로 한 인재 양성, 전문 지식과 경험 공유 

에너지 기업 에퀴노르가 6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기계항공공학부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과 에너지 전환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KAIST 대전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에퀴노르의 EPCD (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 Digital - 공학, 구매, 건설 및 디지털) 그룹의 아태지역 해상풍력 프로젝트 총괄 전무, 라즈니스 샤르마(Rajnish Sharma)와 KAIST의 기계항공공학부 김정 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우선 해상풍력 분야를 중심으로 한 인재 양성, 전문 지식과 경험 공유, 기술력 향상, 현지 공급망 기회 발굴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또한 이후 협력 분야를 수소 등을 포함한 저탄소 솔루션과 보다 넓은 재생에너지 분야로 확대하면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포괄적 협력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협약식을 마친 에퀴노르는 KAIST와 함께 △에퀴노르의 해상풍력 전문가가 참여하는 해상풍력 관련 강의 지원 △공동 연구 과제 지원 △정부 등이 지원하는 연구 프로젝트 공동 참여 △KAIST 유망 스타트업 지원 등을 위한 실무 준비 작업에 들어간다.

에퀴노르 코리아의 비욘 인게 브라텐(Bjørn Inge Braathen) 대표이사는 “세계적 수준의 파트너와의 협력 관계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미래를 만드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라며, "에퀴노르는 과학기술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KAIST와 함께 선도적으로 에너지 전환을 이끌어 가길 원한다"라고 말했다.

에퀴노르는 한국 내의 학술 기관들과의 협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에 구축된 학술적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며, 협력 범위를 넓혀 나가고자 한다. 각 대학의 독특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산업과 학문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체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에퀴노르의 EPCD (공학, 구매, 건설 및 디지털) 그룹의 아태지역 해상풍력 프로젝트 총괄 전무, 라즈니스 샤르마(Rajnish Sharma)는 “전 세계 재생에너지 산업은 혁신 기술에 대한 요구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라며, "에너지 업계와 과학기술계에서 혁신을 이끌어온 에퀴노르와 KAIST의 이번 협력은 재생에너지 분야의 높은 잠재적 가치를 실질적 가치로 현실화하는 의미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