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MnM 조직개편 단행…COO·경영관리본부 신설

LS MnM 조직개편 단행…COO·경영관리본부 신설

  • 비철금속
  • 승인 2023.11.21 15:0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소재사업 실행력 강화 차원

그룹 핵심인사 포진…구동휘 부사장 COO, 심현석 부사장 경영관리본부장 선임

LS그룹, 2024년 임원인사 발표

LS MnM(부회장 도석구)이 그룹의 장기 성장전략인 비전2030 달성에 핵심적인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 대해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한 가운데 이에 대한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 개편이 이뤄진다.

LS그룹은 21일 LS MnM에 최고운영책임자(COO)와 경영관리본부를 신설하고, 구동휘 LS일렉트릭 비전경영총괄 대표(부사장)가 LS MnM의 COO로, LS CFO인 심현석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하여 LS MnM 경영관리본부장으로 각각 이동·선임했다고 밝혔다.

LS MnM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된 구동휘 부사장
LS MnM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된 구동휘 부사장

고(故) 구평회 E1 명예회장의 손자이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의 장남인 구동휘 부사장은 LS, E1, LS일렉트릭 등을 두루 거치며 미래 성장 사업을 이끌어 온 차세대 경영자이다. 또한 그룹 지주사의 최고재무책임자였던 심 부사장은 기획 및 재무 분야에서 운영 관리 능력을 인정받은 인물로, 이들은 향후 LS MnM의 소재 사업 추진을 가속화하고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 구축을 통한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를 실현할 계획이다.

한편 LS그룹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내년도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조직 안정’을 추구하되, ‘성과주의’, ‘비전2030 달성’ 등 세 가지 축을 골자로 한 2024년도 임원 인사를 확정했다. 인사는 내년 1월 1일부로 적용된다. 

주요 계열사 CEO를 대부분 유임하여 조직 안정화를 꾀했다. 주요 계열사 승진인사는 다음과 같다. 

사장 승진자는 오재석(LS일렉트릭), 신재호(LS엠트론) 등 2명, 부사장 승진자는 심현석(LS MnM), 정현(가온전선), 최창희(슈페리어 에식스) 등 3명, 전무 승진자는 김우태(LS전선), 채대석, 이상준(이상 LS일렉트릭), 박명호(LS엠트론), 김명균(가온전선) 등 5명이다.

상무 승진자는 강동준(LS), 김원배, 이상돈, 차금환, 김진용(이상 LS전선), 이상열, 김순우, 구병수(이상 LS일렉트릭), 한동훈(LS MnM), 김대근(LS E-Link), 장재완(LS메탈) 등 11명이다.

이와 함께 박재영, 최원규(이상 LS), 변정일, 손태원, 백승엽(이상 LS전선), 김희중, 허승재, 선규근, 이정용, 정호찬, 구소희(이상 LS일렉트릭), 전진만(E1), 김은일, 이창우(이상 예스코), 김형민(LS글로벌), 김근식(가온전선), 이근창, 구영헌(LS마린솔루션), 김준현(LS ITC) 등 19명을 신규 이사로 선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