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7일에 ‘Investor day’ 개최…중장기 성장전략∙미래비전 공개

고려아연, 7일에 ‘Investor day’ 개최…중장기 성장전략∙미래비전 공개

  • 비철금속
  • 승인 2023.12.01 09:29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아연 최고경영층, 시장 직접 소통하는 장 마련…시장내 성장주로서 리포지셔닝 기회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중장기 성장비전과 트로이카 드라이브(3대 신사업) 진행상황, 그리고 향후 재무전략 등을 공개하는 ‘Investor day’를 개최한다.

‘2023 Investor day’은 오는 12월 7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되며, 주주와 직원, 고객 및 자본시장 참여자 등에게 고려아연의 미래비전를 공유함으로써 기업가치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고려아연 과거와 미래 ▲제련사업부문 ▲TD(Troika Drive)사업부문 ▲지속가능경영부문 ▲재무전략 및 주주환원 정책 ▲Q&A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고려아연은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제련사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위기 요인을 진단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꿔나가는 고려아연만의 경쟁력 확보 방안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기존 사업 부문간 시너지 강화를 통해 효율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전략도 설명할 계획이다.

TD사업부문에서는, 고려아연의 3대 신사업인 신재생에너지∙2차전지∙자원순환의 부문별 중장기 목표와 투자계획을 발표한다. 지속가능경영부문에서는 ESG로 대변되는 환경, 사회, 거버넌스 경영 강화 전략과 RE100 및 탄소중립계획의 연도별 목표와 실행계획도 공유할 계획이다.

이어 재무전략 및 주주환원정책 순서에서는 고려아연의 재무구조와 투자비 및 자금 조달 계획, 주주환원 정책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회사측 관계자는 “2023 고려아연 Investor day를 통해 기존 제련사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미래 성장 비전을 대내외에 적극 알리는 한편 고려아연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사업 전략과 계획을 공유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가장 큰 목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는 고려아연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개최한 Investor day행사로, 경영진들이 직접 회사의 주요 전략을 자본시장을 포함한 회사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