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날-3천만불탑) KBI알로이

(무역의날-3천만불탑) KBI알로이

  • 비철금속
  • 승인 2023.12.06 08:51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특수합금 소재 수출 증대 성과

KBI그룹의 동(銅) 특수합금 소재 전문업체 KBI알로이(대표이사 김병제)가 지난 5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삼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는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국가 수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을 치하하기 위해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을 기념하는 시상식을 열어 전년 7월부터 올해 6월 수출 실적을 토대로 1년간의 수출액을 집계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공헌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포상 및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KBI알로이는 전년 수출실적 약 2,650만 달러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한 약 3,050만 달러를 기록하며 ‘삼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63년에 설립한 영일특수금속은 지난 2019년에 KBI알로이로 사명이 변경하였으며 60여년간 자동차 ▲저항 용접용 소재 ▲조선 후판 용접용 소재 ▲동 및 철강 주조 몰드용 소재 ▲ 항공용 와이어 ▲고속철 와이어 ▲전기자동차용 시그널 와이어 등 동특수합금소재를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브라질 등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 수출하며 해외 바이어로부터 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KBI그룹의 소재 부문을 이끌고 있는 박한상 부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장 자동화 구축과 산학연 협업을 통해 제4차 산업 혁명의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소재를 개발 할 것” 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동분야를 이끄는 세계 최고의 소재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