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만 유튜버·스타강사가 떴다”…광양제철소, 연말 토크콘서트 핏블리·이지영 초청

“140만 유튜버·스타강사가 떴다”…광양제철소, 연말 토크콘서트 핏블리·이지영 초청

  • 철강
  • 승인 2023.12.26 14:31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투스 강사 이지영·헬스 유튜버 핏블리 초청…광양제철소 직원과 직원가족 500여 명 참여
맞춤형 육아전략에서 직장인 특화 운동전략까지…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이투스 사회탐구 분야 강사 이지영과 헬스 전문 유튜버 핏블리(본명 문석기)를 초청, 직원 및 직원가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연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토크콘서트는 지난 13일과 20일, 2회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1회차에는 유튜버 핏블리, 2회차에는 강사 이지영이 직원과 직원가족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각각 200여 명과 300여 명의 직원 및 직원가족이 참여한 특강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지난 20일, 광양 중마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광양제철소 연말 토크콘서트 2회차에서 이투스 스타강사 이지영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지난 20일, 광양 중마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광양제철소 연말 토크콘서트 2회차에서 이투스 스타강사 이지영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1회차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유튜버 핏블리는 현재 13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헬스 유튜버다. 과거, 코로나19 팬데믹 초창기 당시 휴업 중인 본인 소유의 헬스장에서 치즈볼을 먹는 영상이 인기를 얻으며 이른바 bj치즈볼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핏블리는 성별·연령별 맞춤형 운동 가이드와 식단방법을 안내하며 평소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구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핏블리는 1회차 토크콘서트에서 직장인에 특화된 운동방법과 식단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격무로 인해 여가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에게 추천되는 무산소와 유산소 운동 종목과 함께 권장되는 주간 운동 횟수 및 운동방법에 대한 비법을 전수했다. 이어,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체지방을 줄이며 근육량은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식단 메뉴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핏블리의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한 광양제철소 직원은 “운동에 관심이 많았지만 운동 노하우를 배워볼 기회가 많지 않았다”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평소에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한번에 해소할 수 있었고 운동에 자신감도 생겼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일에 열린 2회차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강사 이지영은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기업 이투스에서 400만명 이상의 누적 수강생을 보유하며 이투스 사회탐구 분야에서 10년 넘게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스타강사다. 

생활과 윤리·사회문화·통합사회 과목 등을 가르치고 있는 강사 이지영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공부 노하우와 비법까지 학생들에게 전수하며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잘 알려진 1타강사로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그는 이날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부모 입장에서 자녀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자녀와의 소통에 있어 자녀의 취미 및 사고방식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필요성과 함께 본인의 인생 스토리를 기반으로 일상 속에서 공감에 기반한 소통을 내재화할 수 있는 비법도 전수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한 광양제철소 직원가족은 “이번 강의를 통해 그동안 자녀와 소통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미흡했던 부분을 깨달을 수 있었다”라며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광양제철소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진수 광양제철소장은 “우리 제철소 직원과 직원가족들을 위해 일상 속에서 도움이 될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 같은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토크콘서트가 연말연시를 맞아 직원들에게 행복과 보람을 더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