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이 열어가는 새로운 세상’ 발간

‘자율주행이 열어가는 새로운 세상’ 발간

  • 철강
  • 승인 2024.02.26 06:05
  • 댓글 0
기자명 관리자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판 변형판/308페이지/가격 22,000원/구매문의 02-583∼3480
국판 변형판/308페이지/가격 22,000원/구매문의 02-583∼3480

 

세상은 하루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는 생산현장이 자동화를 넘어서서 지능화되어 무인화 되고 생산성을 극대화시켜 스마트화를 지향합니다. 이 핵심기술은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입니다. 인공지능은 많은 것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상상했던 일이 현실이 되게 하는 마법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인간의 간섭 없이 홀로 주행하는 것은 상상 속의 일이었습니다. 과거 공상만화 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일이 현실이 되고 있음은 실로 놀랍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가 인간을 모방하여 카메라로 교통상황을 360도 인지하고 인공지능 두뇌로 매 순간 판단해 완전주행을 지향합니다. 이때 탑승자는 신문을 보거나 하루의 일과를 체크하는 등 여유를 즐깁니다. 

본지가 발간한 ‘자율주행이 열어가는 새로운 세상’에는 이러한 내용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습니다. 생산기술연구원 부원장을 지낸 최정길 박사가 집필한 이 책은 자율주행에 관해 많은 사람이 높은 관심을 갖고 있으나 이에 대한 지식을 접하기 어려운 것을 고려해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빠른 기술혁신의 흐름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고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AI 자율주행이 새롭게 열어나가는 현재와 미래에 대해 비교적 소상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이 인류역사의 한 획을 긋는 커다란 전환점이 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필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시대의 흐름을 분별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아울러 필자가 가슴으로 느끼고 있는 이러한 지식들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시대를 읽을 수 있는 통찰력을 갖고 시대를 앞서 가는데 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과 기대로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애독을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