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꿈꿀 인재 모십니다”…포스코,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꿈꿀 인재 모십니다”…포스코,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

  • 철강
  • 승인 2024.03.04 12:31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신입사원 채용 실시…25일까지 서류 접수
군 전역장교 채용 7년 만 재개 예정…리더십과 책임감 보유한 인재 모집

포스코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posco.com)를 통해 3월 25일 오후 3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포스코는 국내 대학 캠퍼스 리크루팅 활동을 통해 선배사원들이 지원자들과 직접 대면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리크루팅 참여가 어려운 지원자들을 위해 온라인 상담회인 ‘랜선 리크루팅’도 병행한다. 랜선 리크루팅 참여 희망자는 15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포스코는 봉사활동 경험자, 의인상 수상자 등 겸손·존중의 마인드로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인재, 공모전 및 창업경험자 등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협업해 조직차원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인재를 우대한다. 또한, AI·빅데이터 역량 보유자, ‘steelChallenge’ 입상자, 제2외국어 자격 보유자 등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 학습으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의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기술 △환경 △안전·보건 △마케팅 △구매 △HR·총무이다. 최종 합격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인적성검사(PAT)와 1차 직무역량평가·2차 가치적합성평가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군 전역장교 채용을 7년 만에 재개해, 2024년 7월 이전 전역 또는 전역 예정인 대위 이하 장교를 별도로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심사절차는 신입사원 채용과 동일하며, 군복무시 지휘 경험과 책임감, 도전정신 등 인성과 직무 적합도를 심도있게 평가할 예정이다.

포스코 채용 담당자는 “포스코는 14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위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수소환원제철 기술 개발 등 저탄소 공정 개발을 선도해나가는 기업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이라며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TV’, 대표 미디어 채널 ‘포스코 뉴스룸’ 등을 통해 다양한 채용 관련 콘텐츠를 게재해 지원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포스코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