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휴먼스, ‘제44회 장애인의 날’ 맞아 지역과 연계한 뜻깊은 활동 펼쳐

포스코휴먼스, ‘제44회 장애인의 날’ 맞아 지역과 연계한 뜻깊은 활동 펼쳐

  • 철강
  • 승인 2024.04.19 16:12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인식개선 관련 직원 소감 발표 및 모범사원 표창 수여
임직원 20여 명,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어울림한마당 행사 및 창애진 취업박람회' 참여

포스코휴먼스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4월 18일 포스코휴먼스 대강당에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관련 직원 소감발표 및 모범사원 표창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애·비장애 직원 모두가 서로 화합하며 어울리는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휴먼스 임직원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 후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포스코휴먼스 제공.
포스코휴먼스 임직원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 후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포스코휴먼스 제공.

무엇보다 중증 시각장애인 당사자인 포항클리닝 황수경 과장은 ‘우리들의 블루스’라는 제목으로 동료 장애직원들과 오랜시간 함께 근무하며 ‘서로의 다름과 닮음’을 이해하고, 인간의 가치를 발견해가는 과정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해 많은 감동과 여운을 남기기도 했다.

포스코휴먼스는 이날 지역별 모범사원 4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19일 포스코휴먼스 포항지역 임직원 약 20명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당축제 및 장애인 취업박람회 행사에 참여했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시장애인단체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 지역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등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포스코휴먼스 직원들이 안전 패트롤 및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기업 홍보부스 운영으로 취업상담 등 채용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포스코휴먼스 이성록 사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우리 회사의 정체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되새기고, 장애·비장애 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하나의 공동체로서 누구 하나 소외됨 없이 평등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