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제품 포트폴리오…소량샘플 대응도 가능
실시간 거래 현황, 카카오 알림톡 제공
스틸119가 국내 최초로 주문자 맞춤형 철강거래 시스템 특허(특허번호 제10-2672456호)를 취득했다. 스틸119는 이번 특허 취득을 통해 국내 온라인 철강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철강업계에 따르면 기존 온라인 철강재 쇼핑몰들이 대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에도 불구하고 활성화되지 않았던 주요 이유로 완제품 및 B급 자재 위주의 판매와 실수요업계의 접근 어려움이 꼽혔다. 또한 국내의 철강 시장은 어음거래가 일반적이지만, 기존 온라인 쇼핑몰은 선입금 결제 방식을 채택해 구매자에게 일부 부담을 주기도 했다.
스틸119의 운영사인 (주)모스코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인 접근을 시도했다. 다양한 철강제품을 취급해 수요처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납품할 수 있고, 신속한 가공 및 납품을 가능하게 했다.
스틸119 사이트에서는 실시간 재고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발주 시 견적서 및 거래명세서의 전산관리도 가능해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실시간 거래 현황은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제공한다.
스틸119는 다양한 자재를 취급함으로 신제품 개발 시 소량샘플 대응 등 구매업무의 효율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열연강판(HR, PO), 냉연강판(CR), 아연도강판(GI, EGI, HGI, GL), 고내식성강판(포스맥, GIX, 맥코트), 알루미늄(AL), 스테인레스(STS), 배관(압력배관, 일반배관, 구조용원형관, HGI각관, HR각관) 등의 제품을 수급할 수 있으며, 개발 후 양산 단계에서도 원활한 공급이 가능하다.
스틸119의 운영사 모스코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으로 스틸119는 철강재 시장에서 실수요처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철강거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