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앗봉사단’ 고성정신요양원서 삼계탕․화채 나눔 실천
SK오션플랜트 사내 봉사단체 '띠앗봉사단'이 18일 경남 고성정신요양원을 찾아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과 화채를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에는 봉사 참여를 희망한 임직원 10여명이 동참해 어르신들에게 직접 삼계탕과 화채를 정성껏 준비하고 배식하며 건강과 안부를 챙겼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건강관리가 특히 중요한 지역 어르신들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SK오션플랜트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SK오션플랜트 ‘띠앗봉사단’은 지난 2009년 창단된 사내 자원봉사 단체다. '띠앗'은 ‘형제자매의 우애’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행복 실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연간 400명 이상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임직원과 회사가 1:1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자발적인 기부금과 회사 지원을 합쳐 다양한 봉사·기부활동의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SK오션플랜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전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