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슨, 우수조달물품 제품에 신규 지정 

픽슨, 우수조달물품 제품에 신규 지정 

  • 철강
  • 승인 2025.10.20 12:1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형강관 제조업체 픽슨이 광주지방조달청에서 선정한 '2025년 제3회 우수조달물품'에 선정됐다.

광주지방조달청에 따르면 픽슨의 3중 복합PE 피복 기술을 적용해 내구수명이 향상된 파형이음관으로 기술 혁신과 품질 우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력과 품질이 검증된 제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인증하는 제도로 공공조달 시장에서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관문으로 평가된다.

이번 지정을 통해 해당 기업들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과 각 수요기관 납품을 위한 판로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공공분야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파형강관 업계 중 조달청 우수제품에 등록된 업체는 수의계약을 통해 납품하고 있다. 조달우수제품인증은 국가계약법 시행력 26조에 의해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국가기관, 투자기관,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신축, 증축 등의 물품구매 시 10% 이상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으로 우선 구매해야한다.

픽슨의 파형강판은 국산 용융아연도금강판(GI)를 소재로 고강도의 망사형 필름을 고주파 유도가열 공법으로 라미네이팅 시킨 제품으로 제품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렸다. 또 망사형 외부 피복망은 내충경재로 제품 운반, 시공시 발생하는 피복 손상을 줄여준다. 파형강관의 원자재로 사용하는 국산 용융아연도금강판(GI)에 대한 매출도 크게 증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형강관은 하중 및 반력이 관둘레 균등하게 분포돼 내하력이 크다. 이로 인해 수로, 통로, 기타 각종 구조물에 사용되며 경량이기 때문이 취급이 용이하다. 조립과 시공 모두 간단하며 경제적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