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철스크랩소비자, 미국철스크랩연합(ASC) 결성

美 철스크랩소비자, 미국철스크랩연합(ASC) 결성

  • 철강
  • 승인 2008.06.20 14:05
  • 댓글 0
기자명 박형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1,500여개 이상의 업체 조직원으로 구성
자국내 철스크랩 수급 불균형, 문제 제기


미국 철 스크랩 시장에서 자국 내 철 스크랩 수급 불균형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내수 철 스크랩 가공 및 소비 단체는 미국철스크랩연합(ASC; American Scrap Coalition)을 조직했다.

Recyclingtoday에 따르면, 미국으로부터 수출되고 있는 철 스크랩의 양이 불과 2000년도만 해도 630만 톤에 불과하였으나, 지난 2007년에는 1,800만 톤으로 급증했다. 반면, 미국의 철 스크랩 수입량은 2007년에 370만 톤으로 2006년 수입량이었던 480만 톤 보다도 23% 감소했다. 이러한 수입량 감소는 대부분의 국가들이 철 스크랩 수출에 대한 규제를 위해 수출을 금지시켰기 때문이라고 ASC는 말했다.

"대다수의 미국의 무역 상대국가들은 자국의 스크렙 수출 억제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쿼터제를 도입하거나 수출 금지를 단행하고 있다"라고 철강제조업협회(steel Manufacturers Assoication) 회장 Thomas Danjczek가 언급했다. "미국은 가능한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즉시 이들 규제 정책들을 제거해야만 한다" 고 Thomas Danjczek는 덧붙였다.

또한 ASC 회장이자 워싱톤 wiley Rein LLP사의 대표인 Alan Price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을 포함한 20여개국 이상이 자국내 철강 산업 보호를 위해 철 스크랩 수출에 대한 규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덧붙여 Price는 "이들 철 스크랩 수출 규제는 철 스크랩 무역에 있어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 미국 시장내에서의 철 스크랩 가격은 2002년 톤 당 100달러 수준이었지만 상상을 초월하는 범위를 벗어난 급등세를 보이며 현재 톤 당 600달러를 상회하고 있다. 이러한 철 스크랩 가격 급등은 미국 내 철 스크랩 사용에 대한 우려감을 가중시키며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말했다.

ASC(미국철스크랩연합; American Scrap Coalition)은 SMA(철강제조업체연합; Steel Manufacutrers Association), 미국파운드리협회(AFS; American Foundry Society), 국립프리캐스트콘크리트협회(NPCA;National Precast Concerete Association) 등으로 약 1,500여개 이상의 업체들이 협회의 조직원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