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특수강, 2018년 매출 4조원 목표

포스코특수강, 2018년 매출 4조원 목표

  • 철강
  • 승인 2009.02.13 17:04
  • 댓글 0
기자명 김상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특수강은 2월 14일 창립 12주년을 맞이하여 임직원 및 파트너사 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성현욱 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난 12년은 선진 특수강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전 구성원이 한마음이 되어 달려왔던 값진 시간이었다고 치하하고, 그러나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미래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전개될 것이며, 우리에게 혹독한 시련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위기는 기회라는 생각으로 체질강화에 더욱 힘쓴다면, 향후 경기회복기에는 더 큰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노사화합과 임직원 모두의 노력을 바탕으로 2018년 조강 250만톤, 매출 4조원, 영업이익 4천억원 및 세계 글로벌 TOP 5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비전 달성을 위해 우리의 역량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올해의 포스코특수강인과 모범사우 포상이 있었고, 경남 금관5중주단이 축하공연을 펼쳐 자리를 빛내주었다.

 


  창립12주년 기념사 전문
 
친애하는 포스코특수강 가족 여러분!

오늘은 포스코특수강 창립 12주년을 맞이하는 날입니다.
포스코특수강이 오늘의 발전된 모습을 갖추기 까지 성심을 다해 헌신해 주신 임직원 및 파트너사 직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울러 변함없는 신뢰와 도움으로 함께 노력해 주신 고객사 및 공급사 여러분께도 감사인사 드립니다.

지난 12년은 선진 특수강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전 구성원이 한마음이 되어 달려왔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원자재가격 급등락, 환율 불안, 중국의 저가제품 공세 등 계속되는 외부의 시련 속에서도 원가절감과 생산성 증대를 위해 함께 땀 흘렸고, 6시그마 등 경영혁신 활동을 축으로 지속적으로 변화해 왔습니다.
이와함께 설비투자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인간존중과 투명경영의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등 외부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영속기업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매출은 창립 당시에 비해 4배 이상 성장하여 1조 6천 8백억원을 달성하였고, 영업이익은 1,200억원대를 달성하여 안정된 경영기반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중국, 태국 사무소 개설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의 행보를 본격화 하였습니다.
이러한 모든 활동의 밑바탕에는 노사가 한마음이 되어 노사화합을 이루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난 12년간의 성장과 변화에 만족할 수 만은 없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미래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전개될 것이며, 우리에게 혹독한 시련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지금 세계 경제는 마이너스 성장으로 불황의 골이 깊어지고 있고, 철강경기 또한 이러한 여파로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회사도 작년 말부터 수익성 악화는 물론 수주물량 부족으로 빈부하 상황이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영환경 하에서 우리는 생존을 화두로 한순간도 변화의 고삐를 늦추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각오와 마인드로 재무장하여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더 나아가 위기는 기회라는 생각으로 체질강화에 더욱 힘쓴다면, 향후 경기회복기에는 더 큰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 우리가 힘을 모아야 할 몇 가지 핵심 추진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생존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힘써야겠습니다.
지금과 같은 경제환경에서 생존경쟁력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화두입니다.
고객의 눈높이에 만족하지 못하는 제품은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품질을 확보하고, 고강도 원가절감 노력으로 경쟁사 대비 가격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더불어 지속적인 혁신활동 전개로 끊임없이 변화, 발전하는 모습을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둘째,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합시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중국이 따라올 수 없는 우리만의 고유 브랜드 제품에 대한 기술개발이 필수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설비투자 노력을 통해 설비경쟁력을 확보하고, 전세계를 무대로 우리 제품을 판매하는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직원들은 글로벌 기업의 수준에 맞게 직무능력을 향상하는 등,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에 힘써,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야 할 것입니다.

덧붙여 글로벌 포스코웨이 실천을 통해 윤리경영 준수, 파트너사와의 상생경영, 활발한 사회봉사활동 참여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신뢰받는 기업으로의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더욱 힘써야 합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을 바탕으로 2018년 조강 250만톤, 매출 4조원, 영업이익 4천억원 및 세계 글로벌 TOP 5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비전 달성을 위해 우리의 역량을 모아야 겠습니다.

포스코특수강 가족 여러분!
한 겨울 모진 추위를 이겨낸 나무들이 새봄에 더 푸르른 희망의 싹을 틔워 내듯이, 어려울 때일수록 노사가 하나로 뭉쳐 이겨내었던 우리의 저력을 바탕으로 지금 우리 앞에닥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갑시다

창립 12주년을 맞아, 주어진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의지와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이를 실행에 옮기고, 우리모두 더 나은 미래로 함께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김상순기자/sskim@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