鐵協, 35년만에 정관 개정

鐵協, 35년만에 정관 개정

  • 철강
  • 승인 2009.02.24 12:01
  • 댓글 0
기자명 심홍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2회 정기총회…급변하는 대외 환경 대응
상근 부회장에 심윤수 부회장 재선임 등


 
 한국철강협회(회장 이구택)는 24일 강남구 대치동 소재 포스코센터 서관 18층 스틸클럽에서 제4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상근 부회장에 심윤수 현 부회장(사진)을 재선임 했다. 신임 상무이사에는 문제선 전 포스렉 전무가 선임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75년 제정한 정관을 35년 만에 개정했다. 이번에 개정된 조항은 2조와 5조로 협회의 사업 목적과 영역을 확대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개정된 제2조는 목적에 '본회는 철강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국가 경제발전과 선진화에 기여하고 회원간의 이익과 친목을 목적으로 한다'고 규정해 협회가 종전 철강수출과 경제성장 기여 차원에서 벗어나 회원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목적을 확대 재정립했다.

 사업 영역을 규정한 제5조에도  ▲철강산업 여론 수렴 및 정책 형성  ▲국내외 철강산업 조사분석 및 동향분석 ▲통상ㆍ무역/시장개발 지원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사업(생산, 기술, 표준화, 환경, 안전 등) ▲직업능력개발 교육 훈련 및 인재확보 육성 ▲철강관련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  회원사 요구 및 급변하는 대외 환경 변화 내용을 반영했다.

 이와 함께 이날 총회에서는 ▲업계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제도개선 ▲국제 협력 체제 확대와 교역질서 확립 ▲ 철스크랩 수급 안정화 제도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 녹색성장 실천을 위한 철강산업의 그린화 ▲ 차세대 성장산업 대비 교육훈련 설계 및 전문가 양성 등을 5대 중점사업을 골자로 하는 2009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도 승인됐다.

 

문제선 신임 상무이사

심홍수기자/shs@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