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판교 테크노밸리에 신 사옥 건립한다

포스데이타, 판교 테크노밸리에 신 사옥 건립한다

  • 연관산업
  • 승인 2009.04.29 11:01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10층, 지하 3층 규모...오는 2011년 완공
최첨단·친환경 설계로 에너지절감과 환경경영 실천


포스데이타(대표 박한용)가 판교 테크노밸리에 오는 2011년 완공을 목표로 최첨단 친환경의 신 사옥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데이타는 30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택지개발지구내 사옥 신축공사 현장에서 포스데이타 박한용 사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심동섭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장영근 경기도 과학기술과장, 이규옥 중소기업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판교 테크노밸리에 자리잡게 될 포스데이타 신 사옥은 부지면적 6,850㎡(2,072평), 연면적 4만1,497㎡(1만2,553평)으로 지하 3과 지상 10층 규모다. 공사기간은 22개월로 오는 2011년 3월 완공 예정이다. (조감도 참조)

 
 

포스데이타 신 사옥은 자연환경과 도시구조물이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하고 유비쿼터스 환경을 통한 최첨단 인텔리전트 빌딩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에 따라 LED 조명, 멀티코팅 유리 등과 같은 친환경, 에너지절감형 건축소재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빗물 재활용을 위한 시설을 마련하는 등 환경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건물내부에 대규모 중앙정원을 조성 쾌적한 사무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보육시설, 심리상담실, 의료실, 피트니스센터 등과 같이 직원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공간도 대거 확충할 계획이다.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