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태국·인도에 중소기업 홍보관 ‘오픈’

포스코 태국·인도에 중소기업 홍보관 ‘오픈’

  • 철강
  • 승인 2009.08.07 19:03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태국에 9일 인도에 제품 홍보관 개관
동국산업, 대원인물, 동원테크, 체시스 등 참여

  
포스코는 5일 태국에 이어 9일 인도에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홍보관을 오픈 했다.

5일 태국 방콕인근 POSCO-TBPC 제 3공장 내에다 대 중소기업 상생협력 차원에서 마련된 이날 제품 홍보관 행사에는 포스코 마케팅전략실을 맡고 있는 황은연 상무를 비롯해 주 태국 대사관 정해욱 공사, 임순명 동국산업 부사장, 최도현 대원인물 사장, 자동차부품 생산업체인 동원테크 장정용 부사장, 김원기 POSCO-TBPC 법인장 등이 참석했다.(사진 참조)

 

 

 


포스코 황은연 상무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해외 수출채널이 없어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등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제품 홍보관을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 상무는 태국 방콕에 이어 인도 POSCO-IPPC에 두 번째 홍보관을 개설하는 등 해외 중소기업 홍보관 개설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동국산업 임순명 부사장은 국내 자동차산업이 한계에 봉착했다며 중소규모 업체로서는 앞으로 제품수출에 주력해 나갈 계획인데 이렇게 대기업에서 관심을 가져주어서 감사하게 생산한다고 말했다.
 
지난 5일 개관한 포스코 태국현지법인 내 이 제품 홍보관은 약 40㎡ 규모(12평)이며 국내기업 가운데 참여업체는  냉연 고 탄소강을 생산하는 동국산업, 산업용 나이프 생산업체인 대원인물, 자동차 배기계 생산업체인 동원테크 등이 함께 했다.

한편, 포스코는 해외 중소기업 홍보관 운영 외에 중소규모 고객사를 대상으로 금융지원, 운송사 자금지원, 수출 프로젝트 입찰지원, 가공기술지원 철강제품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