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제철, CS선포식서 고객사랑 담은 A.M.O.R. 슬로건 발표
동부제철(대표 한광희)은 지난 7일(금) 오후 4시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국내외 고객사들을 초청해 CS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동부제철은 CS서비스를 ‘사랑’이라는 의미를 갖는 AMOR 서비스라고 명명하여 고객지향 마인드를 제고하고, 고객만족 노력을 위한 동기부여를 하는 등 고객만족 실행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했다.
A.M.O.R 서비스의 A(Action)는 고객의 성공지원에 대한 결연한 의지 표현, M(Management)은 고객을 위한 프로세스 혁신, O(Oriented)은 고객 중심의 문화 구축, R(Relationshio)은 고객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좀더 체계적인 고객서비스를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동부제철의 고객서비스 프로그램은 철강회사에도 고객을 위한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동부제철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전했다.
이날 CS 선포식에서 한광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과거 생산자 중심의 가치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생각이 있다면 이곳에 모두 버리고 가야 한다”며 “고객을 내 가족이나 애인과 같이 사랑을 가득 담은 마음으로 모실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날 동부제철은 CS선포식 이외에도 전사 임직원이 참가한 체육행사를 열어 사내 임직원들이 하나 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그러나 일부 업체에서는 상반기 적자에 자금마련을 위해 사채발행 및 증자 등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체육관까지 빌려 이런 행사를 하여야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있는 고객감동경영을 할수있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동부제철은 지난 7월 1일 전기로 제철공장 가동을 통해 국내에서 3번째로 열연강판에서 냉연강판 생산 판매까지 하는 제강회사로 자리매김했다.





유재혁기자/jhyou@sn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