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지 부품소재 세미나 개최

수소연료전지 부품소재 세미나 개최

  • 연관산업
  • 승인 2010.01.20 11:14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분야별 전문가 등 1백여 명 참석/ 포항시, 미래 그린에너지산업 선도 場 될 듯

  미래 그린에너지 기술개발의 선도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는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원장 김규영)이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수소·연료전지 세미나를 연다.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POMIA)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수소에너지 분야 국내 산·학·연·관 각계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수소연료전지 부품소재 및 평가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산업효율연구센터장인 동상근 박사, 홍익대학교 신소재공학부 황진하 교수, 한국가스공사 박달영 박사, RIST 연료전지연구단 이재명 박사 등 각 분야 권위자들이 강연자로 참석해 수소·연료전지 부품소재에 대한 실질적인 기술정보 교류와 심도 깊은 토론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동상근 박사와 홍익대학교 황진하 교수는 현재 개발된 연료전지 중 가장 발전 효율이 높고 중·소규모의 발전 시스템으로 유망한 고체 산화물형 연료전지(SOFC)의 시스템과 부품·소재의 화학적 분석평가 방법에 관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부품·소재 개발에 대한 국내외 기술동향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져 참석한 기업체 관계자들이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김규영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녹색성장산업의 핵심인 수소연료전지 분야의 기술수준과 다각적 사업화를 연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국내 에너지산업의 최 중심인 경북 동부권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국내 수소연료전지분야 최고 권위자들을 초청해 잇달아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그린에너지 분야 거점기관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