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MIA,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19일 개최

POMIA,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19일 개최

  • 철강
  • 승인 2010.05.19 20:1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b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R&D 등 기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2007년 설립된 이래 철강산업 기술혁신의 견인차로 자리매김한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POMIA, 원장 김규영)이 지역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오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POMIA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해 8,500여㎡ 규모의 최첨단 R&D센터의 건립과 1백여대의 첨단장비 구축을 완료하고 처음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법인설립 이후 구축된 첨단 인프라를 바탕으로 개발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중점 추진해 온 공동연구개발, 현장애로기술해결, 연구인력지원, 공용장비지원 등의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비롯해 올해 사업비 10억원 규모의 교육훈련사업과 기술지원사업 및 친환경에너지지원센터 기술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어져 기업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POMIA R&D센터에 부설연구소를 입주시켜 공동 연구개발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사례가 소개됐으며, POMIA의 주요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내용과 규모, 신청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담은 자료집도 배포했다.

POMIA 김규영 원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본 법인이 지역기업의 열린 연구소로서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진흥원 사업에 대해 지역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당부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