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 '게스탐프', 대구에 핫스탬핑 공장 설립한다

글로벌기업 '게스탐프', 대구에 핫스탬핑 공장 설립한다

  • 철강
  • 승인 2010.06.25 09:11
  • 댓글 0
기자명 김상우 ksw@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車 부품 생산시설 설립 MOU 체결… 연 130억 매출 기대
대구달성2차산업단지내 외국인 투자지역에 공장 건설

자동차 부품 글로벌 기업인 게스탐프가 대구시에 핫스탬핑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스페인에 있는 게스탐프(Gestamp)사와 국내(주)성우하이텍이 합작 투자한 지에스핫스탬핑(주)와 25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김범일 대구시장, 게스탐프 아시아 사장 및 전광문 지에스핫스탬핑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달성외국인투자지역 내 2만8,933㎡(8,752평)에 핫스탬핑 기술을 이용한 자동차 부품 생산시설을 설립하는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게스탐프는 1997년 설립돼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8개국에 생산공장 57개소와 R&D센터 13개소, 한국에는 R&D센터(서울) 및 생산공장(김해) 각 1개소가 있다.

이 회사는 BMW, 크라이슬러, GM, 현대 등 완성차업체에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으로, 2009년 기준 매출액이 약 3조5천억원에 달하는 자동차 부품, 철강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다국적 기업이다.

합작 파트너인 (주)성우하이텍은 부산에 본사를 두고 국내외 15개소에 생산공장에서 범퍼레일, 사이드멤버, 도어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해 연 7,000여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선도적 R&D 투자와 신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자동차제조사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는 대표적인 연구개발지향형 자동차 샤시 및 차체부품 전문 기업이다.

 Gestamp의 기술경쟁력과 (주)성우하이텍의 생산시스템을 접목하여 양사는 지분투자(60:40)로 2008년에 부산 기장에 합작법인인 지에스핫스탬핑(주)를 설립하였으며, 금번에 달성외국인투자지역에 160억원(외국인투자 1천만불) 이상을 투자하여 하반기내 공장이 완공되면 현대 등 국내 완성차업체에 차체 보강용 Reinforcement 등의 제품을 납품할 예정이다.

 지에스핫스탬핑의 생산시설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년 130억원의 매출과 100여명의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