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연차보고서 소재산업부문 최고상 받아

현대제철, 연차보고서 소재산업부문 최고상 받아

  • 철강
  • 승인 2010.07.20 10:56
  • 댓글 0
기자명 박형호 ph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CP 2009 Vision Award서‘Platinum Award' 수상
총 8개 평가 분야에서 6개 분야 만점

▲ 현대제철 연차보고서
현대제철의 2009년 연차보고서(Annual Report)인 『Second Leap Forward』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l Communications Profrofessionals)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연차보고서 경연대회인 ‘비전 어워드(2009 Vision Award)’에서 소재산업(Materials)부문 최고상인 ‘Platinum Award’를 수상했다.

현대제철의 2009년 연차보고서 『Second Leap Forward』는 LACP 평가에서 창의성, 메시지 전달의 명확성, 정보 전달성 등 총 8개 평가 분야에서 6개 분야 만점을 받아 전체 점수 97점(100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LACP측은 현대제철의 연차보고서에 대해 “최고경영자 메시지, 그리고 경영성과 표현에 있어서 탁월한 보고서”라고 평가했다.

지난 5월 발간된『Second Leap Forward』는 2006년부터 시작되어 3년여의 일관제철소 건설을 성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보고서는 창업 이후 봉형강 사업을 통해 성장한 현대제철의 역사, 2010년 1월 제1고로 화입까지의 일관제철사업의 역사, 그리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 등 총 3개 파트로 나눠져 있다.

현대제철은 2006년 이후 지속적으로 연차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 LACP Awards에서 소재산업부문 은상(Silver)를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4월에는 국내 상장사 중 IR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IR 활동 우수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