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국내 가전, 품목별 판매 차이 두드려져

2분기 국내 가전, 품목별 판매 차이 두드려져

  • 수요산업
  • 승인 2010.09.14 09:30
  • 댓글 0
기자명 전민준 mjje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장고, 에어컨 부진한 가운데 LCD TV 판매 호조

올해 2분기 국내 가전 시장은 냉장고, 에어컨 판매는 부진했지만 LCD TV 판매는 호조세였던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2일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지난 2분기 국내 전자제품 내수시장 규모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를 모두 합산해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5조3,000억 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추산됐다.

대형 생활가전 부문은 총 8,86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3%감소한 수치다. 품목별로는 대형 냉장고가 5% 감소했으며 김치냉장고와 세탁기 또한 각각 1% 의 감소세를 기록했다.

에어컨은 전년 2분기 대비 36%의 감소세를 보여 올 2분기 에어컨을 포함한 전체 소형가전 시장은 7,86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22%의 감소세를 보였다. 이는 올해 한국이 4∼6월 지속된 이상저온 현상으로 매출 부진을 초래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영상ㆍ음향 가전시장은 지난해 동기대비 18%성장률을 기록한 LCD TV 품목을 필두로 전체 1조3,000억 원의 매출을 보이며 전년 2분기 대비 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관계자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 상반기 전자제품 내수 시장 총 매출은 5%정도 감소했다"면서 "특히 영상가전시장은 LCD TV를 원동력으로 해 지난해 상반기 대비 6%성장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