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유공자 위한 한마당 축제 개최

에너지절약 유공자 위한 한마당 축제 개최

  • 일반경제
  • 승인 2010.11.29 14:36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 63빌딩 컨벤션센터서

우리나라 녹색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을 위한 ‘제32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가 29일 오후 2시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식경제부 2차관, 김재경 의원, 에너지절약 유공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 수여식과 산업, 일반부문의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최고 영예인 은탑 산업훈장은 에너지저소비형 생산체제를 통해 획기적인 비용절감과 함께 에너지원단위 개선에 기여한 LG디스플레이(주)의 김종식 부사장이 받았으며, 선도적인 온실가스감축 컨설팅 수행 등을 통해 국가 기후변화대응 역량을 강화한 (주)에코시안 은종환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아울러 철탑산업훈장은 정부의 적극적인 에너지절약 시책 이행과 에너지설비 효율개선 등 다양한 에너지절감 혁신활동을 추진한 (주)포스코 이경훈 상무에게 돌아갔다.

이밖에도 에너지사용 현장에서 공정 개선 및 신기술을 도입하여 에너지절약에 앞장선 에너지 관리자를 비롯해 기업인, 교사, 일반인 등 사회 각 분야의 에너지절약 실천 유공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박영준 지식경제부 2차관은 “에너지절약은 기후변화의 시대적 위기를 극복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자 신성장동력화의 핵심”이라며 “향후 에너지절약은 국민에게 불편과 고통을 드리지 않고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의 개혁을 통한 효율향상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