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철강업체 관계자의 새해다짐!

어느 철강업체 관계자의 새해다짐!

  • 철강
  • 승인 2011.01.07 07:53
  • 댓글 0
기자명 이주현 lee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아이넷 철강사업부 조두언 주임

“철강 전문가로서 신묘년 힘차게 뛰어 보자!”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경인(庚寅)년이 저물고 희망찬 2011 신묘(辛卯)년이 밝았다.

반추해보면 지난해는 개인적으로 가정화목과 더불어 철강 전문가가 되기 위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회사에서 양과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어 보람찬 한 해를 보낸 것 같다.

하지만 여전히 아쉬움이 많이 남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인 듯하다. 2010년을 돌이켜보면 “직장 내 맡은 바 임무를 완수하지 못하고 게으름을 피운 적은 없는가?” 라는 물음에 많은 사람들이 그리 떳떳하게는 대답하지 못 할 것이다.

물론 복수불반분(覆水不返盆), 즉 엎질러진 물은 되돌릴 수 없고 지나간 일은 어찌할 수 없으나, 느낀 점을 바탕으로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한 점을 반면교사(反面敎師)로 삼아 다가오는 2011년을 철저히 준비하고 대비한다면 보다 뜻 깊은 한 해가 되리라 생각한다.

현재 우리가 직면한 2011년 철강업계의 상황은 그리 녹록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여전한 세계경기 더블딥의 우려, 국내 건설, 조선, 반도체 분야 등 모든 부분에서의 성장률 및 수출 부진에 따른 경제성장률 하락, 지속적인 수요침체 등으로 불확실성의 확대와 더불어 경제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예상된다.

그러나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동료와 한 마음이 되어 매사에 용기 있게 대처한다면 다가오는 성난 파도도 가볍게 넘기지 않을까 생각하며, 신묘(辛卯)년 힘차게 뛰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