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위 금형 선진국 위상 알린다

세계 5위 금형 선진국 위상 알린다

  • 수요산업
  • 승인 2011.03.17 18:54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NTEX서 '제20회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 전시회' 개최

  일산 KINTEX에서 '제20회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이 16~20일까지 5일간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독일, 중국 등 세계 20개국, 360개 업체들이 참여하며, 금형을 포함한 5개 전문 분야별로 1,500개 부스가 설치돼 제품을 전시한다.

  현재 우리나라 금형산업은 생산 6.2조원, 수출 17.6억달러로 세계 5위의 금형 선진국으로 성장하며 국가 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 세아베스틸 부스

 

  국내업체로는 자동차, 가전 정밀금형을 제작하는 재영솔루텍, 세계일류상품인 금형공구강을 생산하는 두산중공업, 대한민국 100대 기술주역으로 선정된 화천기계공업, 일본 아마다의 한국 독점 판매권을 가진 우영산업, 단조 및 금형강 생산을 하고 있는 세아베스틸, 한국철강 등이 참여했다.

  해외에서도 DMGMORISEIKI, 소딕 등 유망업체들이 CNC 밀링기, 와이어 방전가공기, 초정밀 금형제작기 등을 출품한다. 또한 인도, 미국, 멕시코 등 8개국 76개사의 해외 유망 바이어를 초청해 금형 수출상담회(17일)를 개최했다.

 

▲ 우영산업 부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임영택 이사는 "일본 측에서 계획했던 바이어들이 많이 오는 등 수출 상담실적이 많이 이뤄지고 있어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임 이사는 또 금융위기 등으로 참여가 조금 줄었던 2009년에 비해 참가업체가 45~50% 증가하는 등 고무적인 분위기라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intermoldkorea.com) 참조하면 된다.

 

 

▲ 삼우금형 부스

 

 

▲ 한국철강의 금형강 제품

 

 

▲ 포스코 TMC의 모터 코어 및 금형 제품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