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비철금속은 유로강세 및 글로벌 증시 상승에 힘입어 전 품목 상승 마감하였다. 전일 중국이 금리인상함에 이어 시장은 중국이 향후 추가적으로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전망하였지만 인상속도가 시장에 타격을 줄 정도는 아니라고 예상하였다.
또한, 중국의 한 관료는 인플레이션은 잘 통제되고 있다고 전하면서 공격적인 긴축정책을 시행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된 가운데 위험자산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럽 장 개장 후, 명일 ECB에서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확산되면서 유로는 100틱 넘게 상승하였고, 전기동은 $9,600선을 상향돌파 하였다.
최근 알루미늄 가격이 다른 비철 품목에 비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고가에 비해 20% 가량 낮은 가격대이고 현재 전기동 가격이 높은 레벨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알루미늄 쪽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고 전했다. 알루미늄 미결제약정이 1월 이래 최고치를 나타낸 점을 보았을 때 알루미늄 가격이 향후 추가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였다.
한편, 중국의 3월 전기동 수입량은 2월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이는 2월 춘절로 인하여 밀린 물량들이 3월에 도래하는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금일 comex금은 ECB 금리인상 기대로 인한 달러약세 및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최고가를 경신하였다. 특히 아시아 국가 및 이머징 국가들의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금 시장에 자금이 유입되고 있고, CRB 인덱스가 한달래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최근 금은 통화로서의 가치보다는 약세를 보인 달러에 헷징하기 위한 커머더티 용도로 쓰이고 있다.
금일 comex금은 $1,460선을 상향돌파하기도 하면서 전일에 이어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명일 유로존 금리가 인상된다면 추가적으로 상승할 여력이 보여진다고 전문가들은 전했다.
*상세내용 첨부자료 참조
*자료제공: 삼성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