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삼성선물]

17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삼성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1.05.18 11:19
  • 댓글 0
기자명 권영석 yskw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 비철금속은 미 경제지표 부진으로 위험자산이 조정을 받으며 전일대비 하락마감하였다.

  전일 재무장관 회의에서 그리스 채무 만기 연장의 필요성에 대해서 언급되었다고 전해진 가운데 포르투갈에 780억 유로 상당의 구제금융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에 금일 아시아장에서 전기동이 $8,800선을 안착한 가운데 조용한 흐름을 보였고, 유럽장 개장후, 독일 경제지표가 이전보다 호전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유로는 상승전환하였다. 하지만 금일 계속된 재무장관 회의에서 메르켈 독일 총리를 포함하여 몇몇 장관들이 그리스 채무 만기연장에 반대하는 등 아직 그리스 구제금융에 대해서 불확실성이 남아있어 상승폭은 제한적이였다.

  한편, 금일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되었던 주택착공건수가 이전보다 감소하는 등 주택시장 회복세가 둔화되고 있다는 우려가 확산됨에 따라서 글로벌 증시 낙폭은 확대되었다.

  이어 금일 미 증시본장 개장전에 발표된 HP의 3분기 실적전망이 하향조정된 점이 투자심리를 더욱 둔화시켰다. 금일 전기동은 $8,800선을 기준으로 등락을 거듭하며 추가적으로 상승하지 못하고 장을 마감하였다.

  금일 알루미늄은 거시적인 요인 및 재고증가로 투자심리가 둔화되면서 $2,500선을 하향 테스트 하기도 하였다. 금일 알루미늄 재고는 미주지역에서 대거 반입되면서 전일대비 22,625톤 증가하였고 c-3m 스프레드가 flat으로 백워데이션이 급감하였다.

  최근 알루미늄 백워데이션 스프레드가 확대되자 시장에 물량을 팔려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서 재고가 증가하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금일 달러가 강세를 보임에 따라서 comex 골드는 전일대비 1% 가까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골드 ETF인 SPDRGold Trust의 환매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1분기 골드 보유량은 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버 최대 ETF인 New York's IShares Silver도 지난 월요일 51톤 정도 환매가 들어왔으며 4월중 570톤의 실버 보유량이 감소하였다.

*상세내용 첨부파일 참조

자료제공: 삼성선물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