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의날>철강기술상 손양수…기능상 한병하

<철의날>철강기술상 손양수…기능상 한병하

  • 철의 날 12회
  • 승인 2011.06.10 06:00
  • 댓글 0
기자명 백상일 sibae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철강상 시상식이 6월 9일 제12회 철의날 기념식에서 함께 진행됐다.

  올해의 철강기술상에 TCC동양 손양수 이사, 철강기능상에 포스코 한병하 수퍼바이저가 선정됐다.

  또 철강기술장려상에는 포스코 박영관 부장, 철강기능장려상에는 동부제철 강종호 기능장이 선정됐다.

▲ 철강상 수상자들이 지식경제부 최중경 장관, 한국철강협회 정준양 회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올해 28회째를 맞아 철강기술상을 수상한 TCC동양 손양수 이사는 ‘이차전지용 열처리 니켈 도금강판 개발’로 수입에 의존했던 원통형 리튬이온 이차전지 캔 소재 국산화를 통해 수요의 약 36% 수입대체 효과를 이뤄냈다.

  또한 철강기능상을 수상한 포스코 한병하 수퍼바이저는 ‘CEM(Compact Endless Cast-Rolling Mill, 압축연속주조압연설비) 고속주조 연주기 설비개발 및 강건화’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연속주조 속도 달성과 타 설비 대비 80%이상 생산성을 증가시킨 업적이 높게 평가됐다.

  철강기술장려상을 수상한 포스코 박영관 부장은 ‘자동차강판 특성화를 위한 고청정 제강 조업기술 개발’을 통해 제강의 품질 편차 해소와 고속 정련에 의한 제강 리드타임 단축에 대한 공로가 인정됐다.

  또한 철강기능장려상을 수상한 동부제철 강종호 기능장은 ‘한계 스피드 돌파를 통한 압연 생산성 증대’를 통해 BP(석도원판)의 고질적 결함을 개선하여 전체 생산성 향상 및 품질확보를 통한 원가절감 등의 성과가 높이 평가됐다.

  철강기술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부상 1,000만원이 수여되며 기능상에는 상패 및 상금 500만원 그리고 철강기술 및 기능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 및 상금 300만원이 수여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