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의날>동부제철 정관종 계장,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철의날>동부제철 정관종 계장,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 철의 날 12회
  • 승인 2011.06.09 23:55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 조기 정상화 및 품질 및 생산성 향상 기여

  동부제철(부회장 이수일) 냉연아연도팀 정관종 계장은 2005년 No.4CGL 초대 계장으로 부임해 라인 건설시부터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라인의 조기 정상화 및 No.3CGL의 품질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했다.

  2010년에는 No.3CGL의 생산 효율 극대화로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3월, 5월, 6월, 9월에 각각 생산효율 신기록을 달성했으며, 품질과 생산성 Neck 요인을 해결해 10년 연간 생산량 신기록을 달성, No.3CGL 연간 60만톤 체제를 실현했다.

  또한 라인의 고질적 결함을 해결해 10년 불량률 목표를 달성했다(실적 9,800ppm/목표 1,1500ppm). 불량률 저하에 따른 품질향상으로 불만 발생률 목표 달성 및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켰으며, 동부제철 자체 고객서비스인 AMOR 서비스의 담당자로서 정기적인 고객사 MR 활동에 기여했다.

  뿐만 아니라 일일 혁신회의를 통한 문제해결과 조원들의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등 제도개선 등을 통해 획기적인 변화에 기여했다. 설비 개선 및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GI Pot Scrapper의 Type 개발에 중추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이밖에도 홀몸노인 및 장애인 돕기와 자연정화 활동의 일환인 1사1산 자연보호 운동 등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도 크게 기여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