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판매그룹, 지난 21~22일 고객사 간담회 개최
포스코 후판선재마케팅실 선재판매 그룹은 지난 6월 21~22일 양일간 고객사 간의 이해와 소통 증진을 위해 고객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Come On 2013! 동반성장 성공다짐’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30개 고객사가 참여한 가운데 포항제철소 신제강 공장과 선재 생산라인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13년 4선재 공장 신설이 차질 없이 진행되기를 기원했다.
처음으로 신제강 공장을 방문한 선재 고객사들은 300톤 전로에 고철 및 용선을 장입하고 취련하는 장면을 호기심 있게 지켜보고 현장직원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이어서 선재부 세미나룸에서 열린 간 담회에서 국내외 철강시장 전망, 선재제품시황 및 하반기 선재수급전망에 대해 공유했으며 고객사들의 의견을 청취, 의견 교환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선재판매그룹뿐 아니라 수주공정그룹과 제품서비스그룹, 선재부에서도 참석하여 설비신예화 추진현황과 소Lot 수주대응 및 선재 제품 품질동향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수주부터 사후서비스에 걸친 전반적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사들의 이해를 도왔다.
고객사들은 지난 3월 이사회에서 결정돼 2013년 5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인 4선재 공장 건설과 가동에 큰 관심과 더불어 안정적 소재공급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으며, 포스코측도 이를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4선재 완공시 포스코의 선재 생산량은 280톤 규모로 확대되어 국내외 선재업체들의 원자재 수급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4월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한 구룡포 포스코 패밀리 수련원에서 저녁 만찬과 여러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진 일행은 다음날 오전 경주 불국사를 함께 방문한 후 다음 간담회를 기약하며 행사를 마쳤다. 포스코 선재판매그룹의 정기적인 고객사 간담회는 이제 고객사들이 가장 기대하며 기다리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