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휴일을 맞아 대부분의 시장이 조용한 모습을 보임
*비철금속 역시 대부분의 품목이 보합권을 유지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미국 휴일을 맞아 유럽 증시 등이 조용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주요한 지표 발표도 없는 가운데 보합세를 유지하는 모습을 연출하였다.
Copper는 $9,475로 장을 시작한 이후 금일 고가인 $9,520.25와 저가인 $9,429 사이에서 $100 이내의 움직임만을 보여주었다. 일 거래량 역시 8,000 lots 대에 머물며 거래량이 적은 모습이었다. Asia 장에서는 그리스 문제 해결 분위기가 이어지며 Asia 증시 상승과 더불어 $9,500 선을 돌파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S&P에서 그리스의 부채 롤오버 계획이 자국통화표시 채무 혹은 외화표시 채무 등 특정 종류의 채무를 갚지 못하게 되는 선택적 부도 상황에 이를 수도 있다고 경고한 이후 시장은 위축되었고 Copper는 다시 $9,500 선을 내어주었다.
이후 별다른 이슈가 없는 가운데 $9,450 선에서 등락을 반복하다 장을 마감하였다. 다른 품목 역시 금일은 조용한 가운데 보합세를 유지하며 장을 마감하였다.
Copper는 금일 보합세를 보여주었지만 최근 상승세가 무너지지는 않는 모습이었다. S&P의 그리스 관련 경고 소식에도 얇았던 장에 비해 하락 폭은 크지 않았다. 이는 유로화가 1.45 수준에서 버텨주고 있는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리스 우려가 완전히 해결되지도 않았을 뿐더러 그리스 사태 해결 역시 추가 하락을 막아주는 역할을 할 뿐 상승 동력으로는 작용하기 힘들 것으로 보여 단기적으로는 추가 상승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실물 쪽 역시 비수기로 접어들고 있고 중국도 금일 통화 정책 관련 발표에서 인플레이션을 언급하는 등 긴축에 대한 우려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상승 움직임에 제동을 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세내용 첨부파일 참조
자료제공: 우리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