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철강업계 초중급 사원교육 '2일째'

제17회 철강업계 초중급 사원교육 '2일째'

  • 철강
  • 승인 2011.07.06 17:31
  • 댓글 0
기자명 권영석 yskw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현대하이스코·현대자동차 본격 견학

  지난 7월 5일부터 8일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온양 팔레스호텔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17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이 이틀째로 접어들었다.

▲ 제17회 초중급 사원교육 이틀째 순서에서 교육 참가자들이 현대제철 견학을 앞두고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날 오전에는 현대제철과 현대하이스코 견학에 이어 오후에는 현대자동차를 방문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대제철에서는 고철을 원료로해 생산되는 철근공장부터 슬래브 압연롤을 이용해 자동차용 열연강판을 생산하는 열연공장 등을 견학하며 기본적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교육 참가자들이 현대제철 철근공장에서 철근이 생산되는 제조공정을 견학하고 있다.

▲ 교육 참가자들이 현대제철 철근공장에서 송지웅 총무홍보팀 부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이어 현대하이스코 견학 순서에서는 냉연강판(HR) 및 용융아연도금강판(GI) 제조공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 현대하이스코 견학 순서에서 교육 참가자들이 현대하이스코 관계자로부터 냉연강판 및 용융아연도금강판 제조공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교육 참가자들이 현대하이스코 견학순서에서 냉연강판 코일을 구경하고 있다.

  한편 오후 견학의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서는 자동차 생산 과정을 프레스부터 조립과정까지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