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경제단체장·대중소기업CEO 간담회 개최

충남도, 경제단체장·대중소기업CEO 간담회 개최

  • 일반경제
  • 승인 2011.11.01 12:03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 애로 해소 위해 노력 기울일 것"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일 경제 관련 기관·단체장 및 대·중소기업 CEO 초청 간담회를 잇따라 갖고, 지역 경제 상황 점검과 위기 대응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경제 관련 기관·단체장 간담회는 충남테크비즈존(KTX천안아산역사)에서 진행됐다. 장원철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송기균 충남경제진흥원장 등 경제 관련 기관·단체장과 자문교수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는 기관·단체별 현안 보고, 발제 및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제는 충남벤처협회 장동일 회장이 ‘벤처생태계 조성방안’을 주제로, 충남발전연구원 여형범 책임연구원이 ‘내발적 발전전략의 개념과 사례’를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아산 온양민속박물관에서 열린 대·중소기업 CEO 초청 간담회는 천안과 아산지역 기업인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유럽발 재정위기로 촉발된 세계경제 위기가 실물경제로 전이되고 있는 데다, 태국 홍수와 터키 강진 등 악재가 우리 경제에 직·간접적으로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며 “이번 간담회는 이 같은 글로벌 경제위기 환경 속에서 도내 기업들의 경영 상황에 대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또 “미력하나마 기업들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지방정부 차원에서 도울 일이 있으면 돕고, 중앙정부 차원에서 해결해야 할 사항은 중앙정부에 건의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