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2011 외국인 투자주간' 개막

KOTRA, '2011 외국인 투자주간' 개막

  • 일반경제
  • 승인 2011.11.01 14:00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국 230명 대거 방한… 국내 투자 환경 상담 진행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KOTRA(사장 홍석우)의 외국인투자유치 전담기구인 인베스트 코리아(이하 인베스트코리아)가 주관하는 외국인 투자주간(Foreign Investment Week 2011)이 11월 2일부터 이틀간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20개국 230여 명의 투자가가 대거 방한했다. 이들은 한국 경제와 산업별 투자 환경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포럼에 참석하고 국내 기업, 지자체 등과 상담을 할 예정이다.

  글로벌기업들이 참가해 투자계획을 발표하는 투자유치 포럼에는 스웨덴의 대형 통신사인 에릭슨, 미국 반도체 업체인 엠이엠씨(MEMC), 세계 최대 화학기업의 하나인 독일 바스프(BASF), 스위스의 리조트기업인 하피마그(Hapimag) 등의 잠재 투자기업들이 참석해 한국과의 투자협력을 강화한다.

  올해에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중국, 중동 등 신흥자본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회도 별도로 개최될 예정이며, '코리아 PE & VC 클린테크 포럼'에서는 클린테크 그룹(Cleantech Group), 윌셔 프라이빗 마켓(Wilshire Private Market) 등 세계 그린산업의 거물급 투자가들이 참석해 우리나라 녹색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투자가들은 웅진케미칼, 주성엔지니어링, 이엔테크놀러지 등 주요 국내 기업이 발표하는 IR 행사에 참가해 한국의 우량기업들에 대한 투자가능성을 확인한다. 투자가들은 이 중 관심있는 기업과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며, 관심 지역에 대한 현장 견학 및 시찰도 병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