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삼성선물]

23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삼성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1.12.24 12:57
  • 댓글 0
기자명 정호근 hgje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철 연휴 앞두고 얇은 거래량을 보인가운데 상승

▒ 투자심리 개선으로 비철 대부분 상승마감
  금일은 전일 지표 개선으로 투자심리가 개선되며 전기동을 포함한 주요 비철금속은 상승마감하였다. 그러나,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얇은 거래량을 보인가운데 조용한 모습을 나타내었다. 금일 시장에는 별다른 큰 이슈가 없는 가운데 미 경제 지표는 엇갈린 모습을 나타내었다. 금일 발표된 개인소비는 예상치 0.2%를 하회하는 0.1%로 발표되었으나 내구재 주문은 3.8%를 기록 예상치 2.2%보다 높은 수치로 발표외었다.

  또한, 신규주택매매또한 315K를 기록 예상치인 313K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내며 비철가격을 지지하였다. 그러나, 달러화 및 유로화의 움직임은 큰 변동성을 보이지 않은 가운데 지표발표 이후에도 비철은 뚜렸한 변동성을 나타내지는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금주의 거래를 마감하였다.

  한편, 전일에 이어 전기동의 CASH-3M SPREAD는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lme창고의 CU Primium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만큼 수급에 대한 우려는 단기적으로 비철가격을 지지할수 있는 요소로 생각된다.

  또한, 독일의 메르켈 총리의 휴가일정일 연말까지 잡혀져 있는 상황으로 당분간 유럽발 정치적 발언에 대한 큰 악재는 감소할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이와함께,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미 세일기간으로 인한 소비증가 기대감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단기적으로 우상향의 흐름을 보일것으로 예상되며, 전기동의 경우 1차 7800 , 2차적으로 8000선대가 저항대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