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스틸, MCCL 본격가동...‘양산판매 중’

아주스틸, MCCL 본격가동...‘양산판매 중’

  • 철강
  • 승인 2012.01.16 18:55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연접착층 수지 자체 개발, 특화된 코팅 설비 완비
시장 확대 위해 EGI 베이스 제품도 개발 추진 중

  아주스틸(대표 이학연)이 구미시 4공단에 LED Back Light Unit 및 LED 조명용 Metal PCB에 사용되는 MCCL(Metal-based Copper Clad Laminate) 전용 생산 공장을 준공, 양산 판매 중이다.

 

▲ 아주스틸 공장 전경.

  올해부터 LED조명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데 기존에 생산되고 있는 알루미늄 기판을 필두로 시장개척에 매진할 계획이다.

  또 한편으로는 Metal PCB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CEM-3 기판을 대체할 수 있는 전기아연도금강판(EGI)를 소재로 하는 MCCL 개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주스틸은 MCCL 주요 특성 중 하나인 내전압에 대한 자동화 검사설비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전수검사가 가능해져 업계 내에서 반복되고 있는 품질 불만에 대한 불만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게 됐다.

  이외에도 절연접착층 배합, 코팅, 메탈 전처리 등 MCCL 전 공정을 자체적으로 처리 할 수 있으며, 월 20만㎡에 이르는 대량 생산이 가능하게 됐다.

  아주스틸 관계자는 “이와 같은 차별화된 설비와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2년을 글로벌 No.1 MCCL 제조업체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매출액 4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시장개척에 전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