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協, 차기 회장에 한덕수 전 총리 추대

무역協, 차기 회장에 한덕수 전 총리 추대

  • 철강
  • 승인 2012.02.17 18:47
  • 댓글 0
기자명 백상일 sibae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총회서 공식 선임될 예정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 일)는 17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회장단 회의를 개최하고 차기회장으로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사공일 회장,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강덕수 STX그룹 회장,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 이운형 세아제강 회장, 한준호 삼천리 회장, 주진우 사조산업 회장, 구자용 E1 회장 등 무역협회 회장단 20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이운형 세아제강 회장은 “한덕수 전 총리가 국제통상 무대에서 글로벌 리더로 활약할 수 있는 폭넓은 경험과 국제적 식견을 갖췄고, 한국경제의 성장동력인 FTA를 대외적으로 더욱 확대하고 대내적으로 지속 추진해 나가는데 최적임자”임을 추대의 이유로 밝혔다.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은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라 회장단은 본연의 기업 활동에 전념하고, 협회 회장은 FTA, 통상문제, 중소무역업계 애로해소에 추진력과 협상력을 갖춘 분이 맡는 게 무역업계에 진정 도움이 된다는 것에 회장단의 의견이 일치했다”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차기회장 추대가 이견 없이 만장일치로 이루어진 것은 통상산업부 차관, 통상교섭본부 본부장, 재정경제부 장관, 국무총리, 주미대사 등을 역임한 한덕수 전 총리에 대한 무역업계의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장단 회의에서 그간 사공일 회장님께서 무역협회와 무역증진을 위해 헌신하여 무역애로 해소, 무역 1조달러 달성 등 많은 업적을 이루었다고 깊은 감사를 표했다.

  한덕수 전 총리는 무역협회의 오랜 관례대로 회장단회의 추대를 거쳐 오는 22일 개최되는 총회에서 공식적으로 28대 회장에 선임될 예정이다.

한덕수(韓悳洙) 전 총리 프로필


<출생년도>

  - 1949년 6월생


<학력>

  - 경기고
  - 서울대 경제학과
  - 하버드대 경제학 박사


<경력>

  - 특허청장
  - 통상산업부(現 지식경제부) 차관
  -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
  - 주 OECD 대사
  - 청와대 정책기획수석 비서관, 경제수석 비서관
  - 산업연구원(KIET) 원장
  -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 국무총리
  - 주미 대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