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의날>지경부장관표창-동일금속 오춘섭 주임

<상공의날>지경부장관표창-동일금속 오춘섭 주임

  • 제39회 상공의 날
  • 승인 2012.03.22 17:3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선 활동으로 생산성·품질 향상 기여

동일금속 오춘섭 주임(사진)이 많은 개선 활동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제39회 상공의날'에서 지식경제부장관표창을 받았다. 오춘섭 주임은 1962년 5월 동일금속 공무과에 입사해 I/D조립반, 가공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파견 후 현재는 공무과에 복귀, 공무과 현장과 관리직의 중간자 역할을 수행 중이다.

 


특히 오춘섭 주임은 대대적인 신설비 증설 공사 당시 공무 및 기계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월 생산능력 500톤을 2,000톤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으며, 고품질 주조 제품 생산체제의 일괄공정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많은 공헌을 했다.

오 주임은 매월 실시하는 제안 제도에도 적극 동참해 많은 제안을 제출했고 이중 현저하게 개선된 사례로는 2008년 현대중공업 납품용 파렛트의 도장 불량 개선을 통해 불량률 감소에 기여한 것을 들 수 있다. 2009년은 고주파 작업대 개선으로 공정시간을 단축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했다.

이뿐만 아니라 오춘섭 주임은 생산체제의 일괄공정시스템을 확보하기 위해 열처리 공정에도 개선을 제안해 2002년부터 2003년 동안 동일금속의 일본 거래처 3사의 열처리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품질 개선 활동에도 노력한 바 2005년에는 거래처인 일본의 코벨코크레인사로부터QCD( Quality, Cost, Delivery)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2007년에는 일본의 코벨코건기사로부터 해외기업 최초로 품질인정서를 획득하는 데 기여하는 등 많은 공헌을 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