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주최 제19회 철강업계 초중급 사원교육 개최

본지 주최 제19회 철강업계 초중급 사원교육 개최

  • 철강
  • 승인 2012.04.17 15:28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 및 현장교육 중심으로 일정 구성

  본지가 주최하는 ‘제19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이 4월 17일∼2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철강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소양교육을 실시해 개인의 능력 증진을 위한 교육으로 초중급사원이 알아야 할 국내·외 철강산업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교육과 함께  포스코, 현대하이스코, 동국제강, 현대중공업, 한금 등을 견학하는 현장교육도 실시된다.

 

‘제19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이 4월 17일∼2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행사의 교육 내용은 이론교육 및 현장교육 중심의 전반적 철강산업과 기초철강지식, 기업경영과 개선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첫째 날인 17일에는 총 47명의 참석자들이 소속업체 및 자기소개 시간을 시작으로 본지 취재1팀 방정환 팀장의 ‘판재류 기초철강지식’ 이론 강의 등의 기본 일정이 진행된다.

총 47명의 교육 참석자들은 각자 소속업체 및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18일부터 시작되는 현장교육은 포스코, 현대하이스코, 현대중공업을 견학할 예정이다. 견학 후에는 본지 편집국장인 정하영 국장의 '국내철강산업 전반' 이론 교육이 실시된다.

  이어서 19일에는 한금, 동국제강, 세아특수강을 견학한 후 본지 취재2팀 곽종헌 팀장의 ‘봉 형강류 기초철강지식’강의가 이어진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