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 2기 발족

현대제철,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 2기 발족

  • 철강
  • 승인 2012.06.21 15:28
  • 댓글 0
기자명 박형호 h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에너지 효율화 통해 사회공헌
사업장 인근 노후 아파트 단지 內 가구 진단 등
에너지 빈곤층 위한 법제화 기여

  현대제철(부회장 박승하)이 에너지절약 습관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주부봉사단으로 구성된‘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2기를 발족하고, 주택에너지 효율화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현대제철은 21일 충남 당진 여성의전당 회의실에서 이용석 당진시 부시장과 현대제철 경영기획본부장 이종인 전무를 비롯해 한국주거복지협회 관계자, 주부코디네이터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효율 점검 및 에너지절약 실천행동을 전수할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 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는 현대제철이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의 집수리-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도입된 주부자원봉사제도로 현대제철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포항·당진 지역 주부들 5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코디네이터는 사업장 인근 노후 아파트 단지 내 에너지절약 신청가구 100세대를 매월 1회 방문해 고효율등(燈), 온습도계 등 에너지 물품을 제공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탄소포인트제’활용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코디네이터들의 활동 범위를 ‘희망의 집수리 사업’ 대상 가구로 한정한 데 반해, 올해는 ‘지역사회캠페인’으로 확대해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로 그 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현대제철은 이들 코디네이터들의 활동이 단순히 가정에너지 절약 생활화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이 수집한 에너지 절약 수치를 데이터로 축적해 우리나라 120만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법과 제도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제철 이종인 전무는 이날 발대식에서 “지속적인 국제유가 상승 및 에너지 위기상황에서 가정에너지 절약의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 활동을 통해 가정 내 대기전력 감소 및 전기에너지 절약 실천을 생활화하고 지역사회 캠페인으로 확산시키는데 함께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