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주조산업과 첨단·IT기술의 융합」발간

「미래 주조산업과 첨단·IT기술의 융합」발간

  • 사고
  • 승인 2012.08.22 06:50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kmj@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조산업의 유비쿼스화 통해 미래 꿈과 비전 제시

  本紙가 8월 25일부로「미래 주조산업과 첨단·IT기술의 융합」이라는 주조 관련 책을 발간합니다. 이 책은 뿌리산업으로 불리는 주조산업을 첨단 IT기술을 융합시켰을 때 얼마만큼 발전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또한, IT기술을 통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주물 현장이 어디까지 변화될 수 있는지 미래를 예측한 책이기도 합니다.

  저자가 35년 동안의 연구 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깨달은 것을 정리한 책이기 때문에 내용의 충실함은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필자는 머리말에서 “본서에서의 예측은 결코 공상과학에서 나오는 허황된 실현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고 전제하고 “부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반으로 그 연장 선상에서 예측하였고, 이들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을 희망하는 마음으로 저술하였다”고 집필 취지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 책은 독자들의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많은 사진의 게재와 도식화가 눈에 띕니다. 미래의 주조산업 유비쿼터스화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사진과 도식을 통한 부연 설명은 독자들로 하여금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제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산업임에도 3D산업의 불명예를 쓰고 있는 주조산업이 첨단 IT기술의 옷을 입었을 때 어떻게 변화하는지 독자들도 궁금할 것입니다. 특히 주조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책은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갖게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있으시길 바랍니다.(국배판/248페이지/값 28,000원/문의 02-583~4161 총무팀)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