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코리아 중고 건설기계 판매도 나선다

볼보그룹코리아 중고 건설기계 판매도 나선다

  • 수요산업
  • 승인 2013.02.07 10:33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SK엔카 오토위니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2월1일부터 중고 건설기계 판매 개시

  특수강봉강을 소재로 해서 굴삭기 등 건설기계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볼보그룹코리아(대표 석위수)가 국내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와 손을 잡고 중고 건설기계 판매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볼보그룹코리아는 건설중장비 관련 글로벌 B2B사이트를 운영하는 SK엔카 오토위니와 6일 SK엔카 영등포 해외사업본부 사옥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 참조)

<사진설명> 볼보그룹코리아가 6일 SK엔카와 중고 건설기계 해외수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체결 장면.

  오토위니닷컴(www.autowini.com)을 통해 볼보건설기계가 보유하고 있거나 해당 협력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굴삭기 등 중고 건설기계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볼보건설기계와 SK엔카 오토위니 간 협약은 건설기계 매매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 중고 건설기계의 해외시장 판매확대를 위한 활로를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총괄 이용운 사장은“볼보건설기계와 SK엔카 오토위니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중고 건설기계의 해외시장 판매로 수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7일 볼보그룹코리아 신성은 차장에 따르면 볼보그룹은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고 건설기계사업부문은 벨기에에 그룹 본사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서울 한남동에 본사, 경남 창원에 건설기계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1년 기준 연간 매출외형은 2조3,000억원 규모이다.

  국내 내수시장은 전체 매출외형 15~20%를 80~85%는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판매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