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조합, "한국 용접기술 국내외 홍보에 집중"

용접조합, "한국 용접기술 국내외 홍보에 집중"

  • 철강
  • 승인 2013.02.21 13:03
  • 댓글 0
기자명 박기락 kr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대전서 제26차 정기총회 개최…다양한 전시사업 펼칠 계획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 한국국제용접절단기술전시회를 비롯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전시 사업을 펼쳐 한국용접산업의 발전을 도모한다.

용접조합은 21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호텔 리베라에서 회원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2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용접조합은 지난해 제15회 한국국제용접기술전을 지식경제부의 국고 지원을 확보해 성공적으로 치렀으며 제 16회 한국용접기능경기대회 개최, 일본·중국 국제용접전에 회원사 참가를 지원했다. 또 지난해 조합회관 입주 및 한국용접기술교육연구원을 개원했으며 미국 AWS 및 IWTRL과 약정에 의거해 시행되는 CWI(용접검사원 자격) 교육 및 시험관리 사업을 국내에서 위탁 운영하는 성과를 올렸다.

▲ 용접조합은 21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호텔 리베라에서 회원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2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올해 용접조합은 제16회 한국국제용접절단기술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전시회 유지를 위한 지역설명회를 개최하고 계간 한국용접산업전문정보지(웰딩 타임즈)를 발행할 예정이다. 또 회원사 무역업무 지원을 위한 무역지원SOS센터를 가동하고 뿌리산업법 후속대책 강화 및 중기청 중기적합업종 법제화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월메이트주식회사 박동환 대표와 대신산업 최용훈 과장이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