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 내화구조 관련 세미나 개최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 내화구조 관련 세미나 개최

  • 철강
  • 승인 2013.02.22 16:55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회서 발의된 지붕 내화구조 적용 등 다뤄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회장 조욱환)가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내화구조 품질관리교육’ 및 ‘건축물의 화재안전과 내화건축자재’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오전 9시30분부터 12시30분까지 협회소개 및 사업설명과 더불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민병렬 실장의 ‘내화구조 품질관리교육’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어 1시30분부터 5시까지 ‘건축물의 화재안전과 내화건축자재’에 대한 세미나가 열렸다. 조욱환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한양대학교 이철민 교수가 ‘석고보드 라돈방출량 조사 및 건강영향에 관한 연구’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또 ‘경량벽체 성능기준 제정 및 표준구조 개발연구’에 대해 한서대학교 최수경 교수의 발표가 있었으며 방재시험연구원 임홍순 팀장이 ‘실물화재시험법 국내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여인환 수석연구원이 ‘법정내화구조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국회에서 발의된 지붕 내화구조 적용 등에 대한 내용이 심도 높게 다뤄졌으며, 패널업계 관계자 및 단열재 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는 3월 1일부터 패널업체 등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내화구조인정 업무지원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샌드위치패널 TF팀을 만들어 시공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