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건설중장비 시험개발센터 설립

볼보 건설중장비 시험개발센터 설립

  • 수요산업
  • 승인 2013.04.09 18:33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경남 합천 기공식...건설기계 제반 성능검증 위해
2006년 창원공장 내 첨단기술개발센터 건립 이후 대규모 투자

  볼보그룹코리아(대표 석위수)가 9일 경남 합천에 새로운 건설중장비 시험개발센터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9일 합천의 시험개발센터 부지에서 기공식을 개최하고 설립의 첫 걸음을 뗐다.

  이번 기공식에는 볼보건설기계 및 합천군 관계자를 포함하여 약 12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볼보건설기계그룹의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앤더슨 라슨 수석부회장이 방한하여 기공식 행사에 참여했다.(사진 참조) 
볼보건설기계그룹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앤더슨 라슨 수석부회장


  볼보건설기계 합천 시험개발 센터는 전체 8만2,574평(272,972㎡)의 규모로 다양한 장비시험 및 검증이 가능한 대형 테스트 빌딩, 성능 시험장과 전천후 시험장 등 8개의 핵심 시설과 국내외 고객 및 딜러를 초청하여 신제품 시연과 시승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고객 평가 센터도 갖출 예정이다.

  특히 합천 시험개발센터는 굴삭기 제품개발 단계에서 요구되는 제반 성능검증 활동인 성능시험, 신뢰성 시험, 내구성 시험 등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완성장비 종합 성능검증 센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뢰성 시험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별도의 완성장비 신뢰성 시험장 구축을 통해 가동률이 3배 향상됨과 동시에 개발기간 단축 효과가 기대되며 제품개발 검증시험능력 또한 2배 이상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120톤 급 초대형 장비의 시험이 가능해지며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굴삭기 개발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볼보건설기계 경남 합천 시험개발센터 기공식 현장


  이번 시험 개발센터는 2006년 15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창원공장 내 첨단기술개발센터 이후 단행되는 추가적인 대규모 투자를 통해 이루어진다.

  새로운 합천 시험개발센터를 위해 볼보그룹에서는 올해 약 1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하게 되며 gi후 2016년까지 총 약 18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설립에 들어가는 볼보건설기계 합천 시험개발센터는 오는 2014년 3월 준공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진설명>
1.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하창환 합천군수, 앤더스 라슨 볼보건설기계 연구개발 총괄 수석부회장, 김두상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연구개발부문 부사장, 조수형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 부사장이 4월 9일 오후 경상남도 합천군에서 열린 볼보건설기계 합천시험개발센터 기공식에서 시삽을 하고 있다.
2. 볼보건설기계 합천 시험개발센터 기공식 현장
3. 볼보건설기계 합천 시험개발센터 기공식에 참석한 앤더스 라슨 볼보건설기계 연구개발 총괄 수석 부회장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