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휴먼스, 스틸하우스 보급 확대 나서

포스코휴먼스, 스틸하우스 보급 확대 나서

  • 철강
  • 승인 2013.05.15 19:32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협회 강구조센터와 MOU 체결...15일 1차 교육과정 수료식

  사회적기업 포스코휴먼스(사장 이정식) 스틸하우스사업부문은 지난 15일 회사 1층 교육장에서 1차 스틸하우스 교육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실시된 스틸하우스 교육에 대한 수료식으로, 총 15명이 교육에 참가하여 수료장을 받았다. 스틸하우스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은 스틸하우스 운영 업체 직원 및 스틸하우스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개인 사업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은 포스코휴먼스와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가 올해 4월 16일 스틸하우스 교육운영 협약을 맺음에 따라 실시된 것으로, 포스코휴먼스는 스틸하우스 교육장소 임대 및 교육자재 지원 등 여러 부분에서 스틸하우스 교육을 지원하였다. 교육은 스틸하우스 시공 및 설계 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포스코휴먼스 스틸하우스팀 민병일 팀장은 “아직 국내에는 스틸하우스가 잘 알려져 있지 않다”며 “이번 한국철강협회와 함께 스틸하우스 교육운영과 전문인력 교류 및 시설에 대한 공동 활용을 통해 상호 발전에 앞장서고 스틸하우스 인지도와 보급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포스코휴먼스 스틸하우스사업부문은 친환경 스틸하우스 건축공법을 통해 전경련 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여 국공립 어린이집을 우수한 품질로 시공했다. 그 외 사랑의 집, 노인보호쉼터 해피스틸하우스 등 사회적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민간주택이 아닌 공공기관 및 복지시설 등의 건물을 지어오고 있다.

  또한 시공과정에 있어 일용직으로 취약계층을 채용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 포스코휴먼스가 진행한 스틸하우스 교육기간동안 제작한 스틸하우스 앞에서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