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4월 전기동 생산량 전년동기대비 감소
*미국 2분기 GDP예비치 2.4%, 예상치와 이전치 모두 2.5%
*미국 주간실업수당 청구건수 354k로 증가
*일본 니케이 지수 5%이상 급락
전기동은 시장참여자들이 전기동 소비량의 40%를 차지하는 중국의 향후 전기동 수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칠레의 4월 전기동 생산이 파업과 운영상의 문제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감소했다는 뉴스로 인해 전일대비 $52불 상승한 $7317에 마감했다. 스탠다드 차터드 은행의 Dan Smith 애널리스트는 '사람들이 중국의 성장속도에 대해 저평가를 하고 있으며, 중국의 전기동 수요는 여전히 굳건하고 한가지 상당히 놀라운 점은 스크랩이 너무 부족하다는 점'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칠레의 전기동 생산감소도 전기동 가격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칠레정부는 원인으로 파업과 생산라인의 문제 그리고 광석 품질 저하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1.2%생산이 줄었다고 밝혔다.
미국의 2분기 GDP예상치 역시 예상치와 이전치인 2.5%보다 부진한 2.4%로 나오고 주간실업수당 역시 증가하며 전기동을 비롯한 여타 비철금속들 가격 상승에 큰 영향을 주었다. 구체적으로, 시장참여자들은 미국의 GDP와 고용지표가 악화되면서 미국연방준비은행(FRB)이 지속적으로 양적완화를 유지할 것이라고 기대했으며 이로인해 달러약세가 유발되며 비철금속 가격은 지지되었다.
내일은 독일의 고용지표와 유로존의 고용지표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미국의 시카고 구매관리자 지수가 예정되어 있으므로 이 경제지표들에 의해 비철금속들 가격이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다음주에는 중국의 경제지표가 다수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주 마지막 거래일에는 기존포지션 청산 및 차익매물 출회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