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18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3.06.19 08:14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MC, 향후 부양책 축소와 관련된 언급에 주목
*인도네시아 정부 “이번 주 Grasberg 광산 재개 결정 예정”
*중국, 5월 주택가격 전년대비 6.0% 상승 하지만 2개월째 상승 둔화는 부정적
 
  금일 비철시장은 중국의 5월 주택 가격이 상승했지만 전월 대비 0.9% 상승하며 4월의 1.0% 상승세가 소폭 둔화되는 모습을 보였고 미국의 연준 정책회의 전 경계감에 투자 심리가 위축되며 하락 마감했다.

  전일보다 상승하며 $7100 초반 부근에서 시작한 copper는 5월 중국의 주택 가격 상승에 $7133까지 상승했으나 중국 정부의 부동산 과열억제 정책으로 4월의 상승세가 소폭 둔화됐다는 점에 투자 심리가 약화되면서 하락 반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London장 시작 후 인도네시아 정부가 이번주 안으로 Grasberg 광산의 재 오픈에 대한 결정을 내린다고 전해지면서 타이트한 공급에 대한 해소로 하락 마감했다.

  금일 copper는 중국의 부동산 경기 둔화 우려 및 인도네시아 Grasberg 광산의 재개 예정 소식에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투자자들은 명일 발표되는 FOMC 미팅에서 벤 버냉키 연준의장이 향후 자산매입 관련 규모 축소 또는 유지 발언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으며 향후 양적완화 축소는 달러화의 강세지만 상품 가격에는 다소 부정적인 측면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