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2일 특수용접 교육과정 운영

당진, 2일 특수용접 교육과정 운영

  • 철강
  • 승인 2013.07.08 08:49
  • 댓글 0
기자명 박기락 kr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프로그램 3개월로 압축…우수 인력 디에이치테크 우선 취업

당진인적자원개발센터는 지난 2일 특수용접 교육생 입교식을 갖고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입교식에는 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정인화 학장을 비롯해 21명의 입학생과 시청 담당자, 과정 수료 후 고용을 희망하는 디에이치테크 김시규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특수용접 교육과정은 3개월 간 주5일, 1일 6시간 씩 일반 학원의 1년 과정을 압축·편성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운영된다.

당진시는 실습장 환경조성을 위해 리모델링비 8,000여만 원을 투자, 당진인적자원개발센터 지하실에 실습장을 구축하고, 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는 실습도구인 전기용접기와 아크용접기 각 12대와 기타 실습기기를 설치해 실습 시 홍성으로 이동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했다.
▲ 당진인적자원개발센터는 지난 2일 특수용접 교육생 입교식을 갖고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수용접 과정은 당진시 입주 기업체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기술 분야로 이번 과정을 수료한 기술 인력은 현대제철 협력사인 디에이치테크에 우선 취업할 예정이며, 그 외 인력은 당진통합일자리센터에서 매월 실시하고 있는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통해 전원 취업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기업의 전문 인력 공급을 위해 질 높은 교육을 추진해 당진시민과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