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中企 신제품ㆍ신기술 개발 돕습니다"

포스코 "中企 신제품ㆍ신기술 개발 돕습니다"

  • 철강
  • 승인 2013.07.08 18:21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4차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 과제’ 모집
중소기업 제품 국산화·신기술 개발 등에 현금 지원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중소기업의 신제품과 신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한다.

  포스코는 오는 7월 31일까지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 과제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이란 중소기업청과와 포스코가 공동으로 연구·개발(R&D) 기금을 조성해 중소기업의 제품 국산화 및 신기술·신제품 개발과 품질·성능 향상 등 개선과제의 개발비를 현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개발 성공시 일정기간 구매를 보장해 안정적인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활동이다.

  사업 대상과제는 국산화·신기술·신제품·품질·성능향상 등 개선과제 중 개발기간이 최소 6개월에서 최대 3년간 소요되며 개발완료 후 5년 이내 정부지원 사업비의 5배 이상 포스코의 구매수요가 있는 것으로 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온 포스코는 지난해까지 총 33건의 과제를 선정해 지원했다. 이 사업으로 포스코는 구매물품의 품질을 높이고 안정된 공급처를 확보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은 기술 및 제품 개발 비용을 지원받고 개발품의 판로도 확보할 수 있다.

  포스코는 서류 제출을 마감한 후 8~9월 동안 내부심의를 거쳐 최종 채택한 과제를 9월 말까지 정부에 제출하며, 10~11월 동안 정부 평가 및 협약 체결 후 12월부터 과제에 착수할 계획이다.

  착수된 과제는 총 개발비의 75% 이내에서 최대 10억원까지 전액 현금으로 지원받으며, 개발된 시제품에 대한 구매 또한 지원된다. 또 과제 성공시에는 장기계약권과 공급사 실적평가(SRM)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는다.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 과제는 연중 상시로 모집하며, 연 4회 집중 모집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포스코 동반성장사무국(02-3457-14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